신뢰받는 글로벌 HRD기업협회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전방위적인 국제 협력을 통해
건전하게 성장하는 산업 발전을 도모합니다.

02-3402-2266
Fax.
0303-0945-2266
e-mail.
admin@khia.or.kr

게시판 뷰
서울교통공사 "도전하세요! 지하철 스탬프 투어…완주하면 선물 팡팡"
첨부파일
작성일
2022.07.29
이상하게 도장만 보면 찍고 싶고, 빈 칸만 보면 채우고 싶어집니다. 그래서 스탬프 투어에 빠져드나 봅니다. 8월부터 핫한~ 지하철 스탬프 투어가 시작됩니다. ‘또타와 함께하는 언택트 지하철 여행’을 주제로, 또타 지하철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데요, 지난 행사가 조금 어려웠다는 의견을 반영해 올해는 12개 코스 중 6개 이상 코스를 돌면 완주하는 걸로 기준을 낮췄습니다. 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자~ 올해는 어디부터 돌아볼까요?


서울교통공사가 오는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2022년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실시한다. 스탬프 투어는 공사 앱인 또타지하철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완주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스탬프 투어의 주제는 ‘또타와 함께하는 언택트 지하철 여행’이다. 대표적 친환경 이동수단인 지하철을 이용해 서울 곳곳의 여행지를 다니며 일상 속의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사는 이와 어울리는 12개의 테마 코스를 준비했다. 2019년 스탬프 투어 진행 시 인기 있었던 6개의 테마 코스를 유지하고 6개의 테마 코스를 신설했다.


신규 테마 코스 중 주목할만한 코스는 8월 6일 개장 예정인 광화문광장과 5월 10일 개방된 청와대를 구경할 수 있는 ‘다시 열린 서울을 만나다!’ 코스이다. 5호선 광화문역에서 시작해 광화문광장·청와대를 거쳐 3호선 경복궁역으로 돌아오는 코스이다.

이 외에도 ‘고즈넉한 고궁 나들이’(덕수궁ㆍ창덕궁 등), ‘문화를 즐기는 박물관 투어’(국립중앙박물관, 우표박물관), ‘스마트팜!!!’(상도역 메트로팜), ‘함께하는 지구’(서울새활용플라자), ‘서울교통공사 테마역사’(성수역 산업문화복합테마역사 등) 코스가 2022년 신규 테마 코스로 선정됐다.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2019년 스탬프 투어에서 아쉬웠던 부분들을 개선했다. 기존에는 12개 코스 중 8개 이상을 방문해야 완주 인정이 되었으나, 난이도가 높아 참여 동기가 저하된다는 의견을 반영해 12개 코스 중 6개 이상 방문 시 완주로 인정되게 기준을 완화했다.

2022년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바일 스탬프 투어에 참여하려면 또타지하철 앱이 필요하다. 앱을 설치한 이후, 스탬프 투어 메뉴를 실행한다. 최초 1회에는 1~8호선 구간 내 공사 전동차에서 탑승했음을 인증해야 하며, 이후엔 코스별 세부 코스를 방문하여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또타지하철 앱은 안드로이드(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애플 앱스토어) 양쪽 모두에서 설치할 수 있다.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05193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